학과안내
신구인은 오늘을 넘어 내일에 도전합니다. 내일이 더 큰 인재, 신구 안에 있습니다.
- 2025
- 한국게임정책학회 우수논문 수상(김평오, 박주연 | 김가윤, 윤소연)
- 2024
-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제3회 정기전시회 개최
- (사)한국게임학회 추계 학술 발표대회 우수논문 선정(김평오, 박주연)
-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부터 VR게임콘텐츠과에서 게임콘텐츠과로 학과명 변경
- 게임디자인실습실 (남관 211호) 신설
- 2023
- 아트 & 테크놀로지 실습실 (산학협력관 103호) 신설
- G-Star 2023 BTB 부스에서 재학생 작품 전시
- 강남역 Gallery J.A.Y에서 제2회 정기전시회 개최
- 2022
- 입학 정원 40명에서 70명으로 확대(트랙제 교육과정 도입)
- 실감콘텐츠실습실(산학관 104호) 신설
- 강남역 Gallery J.A.Y에서 제1회 정기전시회 개최
- 2021
- PBL실습실(산학관 109호) 및 XR Test Bed실(산학관 108호) 신설
- ㈜주렁주렁스튜디오와 AR Book 개발을 위한 산학공동기술개발 진행
- 신구 엑스포 Spatial.io 메타버스 전시관에서 과제전 진행
- 2020
- VR게임콘텐츠과(3년제) 신설
- VR게임콘텐츠실습실(산학관 102호) 신설
- ㈜아이워너비와 모바일앱 개발을 위한 산학공동기술개발 진행
- 2019
- 모바일IT전공, 웹IT전공 → IT소프트웨어전공으로 통합
- 2013
- 컴퓨터정보처리과, 컴퓨터멀티디어과 → IT미디어과로 통합
- 모바일IT 전공, 웹IT 전공, 정보통신 전공 3개 전공체제 출범
- 2012
- 컴퓨터멀티미디어과 3년제로 개편
- 2009
- 인터넷정보과 → 컴퓨터멀티미디어과로 과명 변경
- 2002
- 인터넷정보과(2년제) 신설
- 컴퓨터정보처리과 3년제로 개편
- 1998
- 전자계산과 → 컴퓨터정보처리과로 과명 변경
- 1984
- 전자계산과 신설
- 1974
- 신구대학교 개교